무단횡단 교통사고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무단횡단 교통사고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무단횡단 교통사고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운행하다보면여러변수로인해사고가발생할수있다고이야기했어요. 특히 보행자가 무단으로 도로를 건너게 되어 무단횡단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사고는 미쳐 대응하기가 쉽지 않고 보행자와 직접 접촉하는 사고에 해당하기 때문에 피해 정도가 심각할 수 있는 중요한 사고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초기 대응부터 전문가와 만나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 순간이라고 말했습니다.무단횡단 교통사고의 경우 보행자가 사망하는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했습니다. 만약 상해로 결론이 난 경우에도 중상해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말했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면 무단횡단 교통사고의 경우 보행자가 어디서 횡단하려고 했는지가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들은 법률적인 책임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면밀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때 보행자가 횡단한 장소가 횡단 가능한 횡단보도로 설정되어 있느냐에 따라 무단횡단 교통사고의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횡단을 시도한 장소가 횡단보도로 설정된 장소 근처에 해당하거나 혹은 횡단보도의 경우라면 약자를 우선해야 하는 구역에서 사고가 발생했다고 판단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이때에는 가해 차량 운전자 과실 비율이 더 높게 선정되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라고 말했습니다.또 운전자는 전방을 주시할 의무가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전방 주시를 통해서 안전한 운행을 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무단횡단 교통사고라고 해도 신호를 위반했는지, 규정된 속도를 지키지 않았는지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결정을 내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사건 조사에서 전후를 파악하고 법률상 검토를 마친 후 무단횡단 교통사고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미흡한 대응은 최악의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강조하며 말했습니다.

무단횡단 교통사고의 경우 보행자 과실이 크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여러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하지만 한 판례를 보면 첫 판례에서는 운전자 과실을 높게 판단했지만 전문가와 협업해 문제에 대응한 결과 운전자 과실 비율을 낮춰 원하는 결과를 얻은 사례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혼자 해결하려고 할 경우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이야기했어요.

만약 운전자는 운행함에 있어 주의의무를 다하고 아무리 주의를 기울였더라도 사고를 피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무단횡단 교통사고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주장에 대해 객관적인 영상물 등을 제출해 입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증거 수집 과정에서 사고에 대해 법률적인 판단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무단횡단 교통사고의 경우 횡단한 사람의 과실을 입증하기 어려운 경우 등이 아니더라도 피해자와 합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피해자와 합의하면 법률적인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런 선처를 제외하고 생각해도 감형의 이유로 충분히 적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합의 내용은 가해자와 피해자 간 협의돼 보상금 지급, 사과, 향후 소송 방지 등의 내용을 포함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무단횡단 교통사고로 인해 가해자와 피해자 사이에 합의가 이뤄질 경우 피해자는 형사고소를 철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피해자가 발생하는 사고는 사실상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한다면 사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사람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경비원으로 근무하던 70대 L씨는 출근 중 교통사고를 당해 숨졌다고 말했습니다. 갑자기 아버지를 배웅하게 된 유족들은 충격이 매우 컸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사건과 관련해 노무사를 선임했지만 보험사와의 합의에 적극적이지 않아 법률대리인을 선임했다고 했습니다. 확인 결과 L씨는 항상 출퇴근하는 경로로 이동하다가 횡단보도 바로 옆에서 적색신호에 무단횡단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평소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려고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가해 차량도 제한속도를 20Km/h나 초과해 운전했기 때문에 둘 다 명백한 과실이 존재한다고 밝혔습니다.이에 법률대리인은 L씨의 과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을 펼쳤고 결과적으로 형사합의가 원만하게 진행됐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자동차보험 합의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가해 운전자의 경우 약 1억원의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사건의 경우 자동차보험 합의로 단순 합의를 진행할지 아니면 특인 합의를 할지 결정하는 것이라고 하던데요. 피해 규모와 나이, 임금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단순 합의에서는 일반적으로 4천5백만원~4천만원 정도의 합의금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법률대리인을 통해 L씨 유족분들은 최대 보상금을 인출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또 형사합의에서는 1억원의 합의금을, 자동차보험합의에서는 5천2백만원의 합의금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민형사와는 별도로 산재 승인을 신청해 승인바 유족 급여와 장례비를 지급받을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해당 사건은 L씨에게 과실이 있는 상황이었지만 가해 차량의 운전과실을 극대화해 L씨 과실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볼 수 있다고 했어요. 그 결과 형사합의, 자동차보험합의(민사합의) 등을 빠른 시일 내에 성사시킬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또 L씨의 70대 연령을 고려했을 때 일반적으로 지급되는 합의금을 상회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누르면 전화 연결이 됩니다.픽업 온라인 상담 바로가기마준온라인상담보험전문변호사 교통사고전문변호사 형사전문변호사 손해배상전문변호사 / 보험교통사고전문 특화 로펌 / 보험회사 경력32년 사무국장 손해사정사로 구성된 사건전담팀 / 3800건 수행 / 변호사추천 상담 majungacci.kr마중 카톡상담 숏컷마중전문상담센터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마중전문상담센터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100k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가읍,면,동시,군,구시,도국법무법인 마중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 오피시아빌딩 406-408,410호법무법인 마중부산분사무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14번길 7-8 아스티 부산 2층법무법인 마중대전분사무소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755 15층 법무법인 마중대전분사무소법무법인 마중대구분사무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22길 9 동대구역아펠리체5층법무법인 마중대구분사무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22길 9 동대구역아펠리체5층법무법인 마중대구분사무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22길 9 동대구역아펠리체5층법무법인 마중대구분사무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22길 9 동대구역아펠리체5층법무법인 마중대구분사무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22길 9 동대구역아펠리체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