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인간의 마음에 ‘나‘그것은 무언가를 의미합니다. ‘자아‘그것 없이 영혼이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강하든 약하든 ‘나‘있을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모든 것, 내 생각, 내 심장, 나의 감성 이데올로기, 과거, 에고와 관련된 모든 정신적 내용물은 의식입니다.. 우리가 사회 또는 현실이라고 부르는 것에 관계하고 적응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적응할 역할, 태도 등을 부여합니다.. 그룹이 개인에게 부여한 역할, 의무, 약속 및 기타 행동 ‘페르소나‘~라고 불리는. ‘복잡한‘런 식, 그것은 전체 무의식을 나타내지만 특히 집단 무의식의 내용을 구성하는 콤플렉스를 나타냅니다. ‘용서하다‘(그림)그것은 말한다. 의식의 중심으로서의 자아는 내 마음의 의식적인 부분일 뿐이기 때문에 무의식을 조금씩 자각하여 나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자각할 수 있도록 의식화되는 과정이 필요하다..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은 무의식이다. ‘그늘‘오전. 그림자는 자기 인식의 무의식적 부분입니다.. 무의식의 바다에 비유한다면 의식은 작은 섬과 같다.. 자아는 이 작은 부분의 중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많은 콤플렉스 중 하나로 보고 자아 콤플렉스라고 부릅니다.. 의식은 피부와 같은 표면이다. 의식은 몸이다, 그것은 자신의 존재에 대한 인식과 일련의 기억에 의해 형성됩니다.. 의식은 무의식의 산물이다.. 무의식을 의식화하려면 자아를 갖고 의식을 가져야 한다.. 무의식? 무의식의 개념은 마음이 지어낸 말이 아니라 경험에 근거한 사실에 붙여진 이름이다.. Jung에 따르면 무의식은 우리가 가지고 있지만 아직 알지 못하는 우리 정신의 모든 것입니다.. 융은 무의식에는 두 층이 있다고 보았다.. 하나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나 성장한 개인적인 경험이 잊혀졌다는 것입니다., 현실 세계의 도덕이나 가치관에 근거한 현실에 부합하지 않으며 반드시 성적인 내용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억압되는 다양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심리적 경향, 생각, 감정 등 다 만들어낸 것. 무의식의 또 다른 특징은 자율성이다.. 무의식과 의식의 관계는 객관적이다.. 보상은 무의식의 중요한 기능이다.. 즉 무의식은 의식에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그것은 대상의 정신적 통합을 추구합니다.. 그림자는 일반적으로 개인의 무의식을 특징짓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집단 무의식의 내용인 원형의 형태를 취하기도 한다.. 그것이 개인의 무의식의 내용이라면 투사되었을 때 원형이 투사되었을 때처럼 놀라운 파괴적인 감정적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 감정은 아직 인간의 차원을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원형에는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이 있습니다.. 그림자는 전반적인 성격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빛이 있는 곳에 그림자가 있듯이 의식이 있는 곳에 무의식이 있어야 한다.. 자아와 외부세계와의 접촉을 통해 자아는 외부 집단세계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행동패턴을 학습한다.. 이것이 Jung이 외적 태도 또는 페르소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동시에 내면의 세계, 즉, 무의식 세계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외적 태도에 상응하는 내적 태도가 생기는데, 이것을 마음이라고 한다.. 외적 태도와 내적 태도는 거의 다중인격과 같은 일정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적 성격이라고 합니다., 내부라고도 한다. 외적 인격과 내적 인격 안에는 페르소나와 아니마 아니무스가 있으며, 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페르소나는 고대 그리스 연극에서 배우들이 쓰는 가면이다.. 페르소나는 집단 정신의 한 측면입니다.. 흔히 개성과 혼동되는 가면이다.. 사람들은 나를 생각한다, 내 신념, 가치,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잘 살펴보면 결코 자신의 생각이 아니라 남의 생각입니다., 즉 부모가 생각하는, 선생님의 생각, 다른 친구들이 생각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그룹에서 주입된 아이디어나 가치이지만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페르소나는 나 자신이 아니지만 타인과 타인에게 비춰지는 나 자신을 더 생각하는 특성이 있다.. 그것은 당신의 진정한 모습과 다릅니다. 우리말 중에서 페르소나에 해당하는 단어는 얼굴이다., 얼굴, 얼굴같다. 이것들은 모두 사회 집단이 각 구성원에게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유니폼과 특정 행동 규범입니다.. 다음의 아니마와 아니무스를 살펴보면 아니마 아니무스는 무의식 속에 있는 내적 인격의 속성을 가리킨다., 요컨대, 남성 무의식 속에 있는 여성적 요소는 ‘애니마‘, 여성의 잠재의식 속에 있는 남성적 요소 ‘적의‘라고. 당시 남성, 여성은 사회적 규범을 넘어 보편적이다, 원래 속성을 나타냅니다.. 아니마가 무의식 상태이고 미분화 상태일 때 원시 감정과 연관됩니다.. 냉정하고 이성적이라고 자랑하는 남자들에게 폭발적인 분노를 일으킨다.. 아니마가 통합되지 않고 무의식에 너무 강하면 무의식의 자극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아 여성화되고 변덕스러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아니무스가 미분화되면 생각하는 습관으로 표현됩니다.. 자신의 의견이 정당하다는 미리 정해진 사실에서 시작하여 아무도 이론을 내놓을 시간을 남기지 않는 토론입니다.. 이 부정적인 아니무스는 남성의 아니마를 유혹하여 포럼으로 끌어들이지만, 결국 남성은 자신만의 미분화된 아니마가 된다.–분노에 사로잡혀 화를 내.